Meridian의 떠오르는 샛별같은 Charter School을 소개합니다.

소수정예 High School로 이름 그대로 의료관련과 공과기술 중심입니다.

입학은 성적순이 아니라 추첨제이며, sibling 우선권 부여 외에는 lottery로만 입학 여부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Medical쪽은 간호학 전공을 원하는 여학생들이 절대 다수 지원하고, Technical은 남학생 중심으로 지원하는 그 결과 성별이 뚜렷하게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 수준이 매우 높고 과제물이 거의 매일 2~3시간의 분량을 준다고 공식적으로 밝히는 만큼, 절반의 학생들이 중도에 관두고 전원 졸업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가장 큰 장점을 예로 들면, Medical 같은 경우 간호/약대 지원자를 위한 수업과정 및 클럽활동이 전문화되어 있고 소수정예인 만큼 선생님들과 전교생이 다 알 정도로 매우 친근한 분위기라는 점입니다. 의료나 공과기술 실험이 가장 전문적으로 지원되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반면 이 학교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면, 학교 규모가 작기 때문에 여느Charter School처럼  음악이나 미술과 운동 같은 Activity Program이 없어서 타학교에 독립적으로 의존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 다른 단점은, AP/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Program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반면, CC(College Credit) 으로 미리 대학 과목을 이수 할 수 있어서 BSUISU 입학할 경우 (실제로 대다수 졸업생들이) 1학년 수업을 미리 이수해서 시간과 학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큰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Meridian ISU Medical 대학이 들어오게 된다면 여기 학생들이 더욱 유리할 것으로 예상되어 최근 계속해서 이 학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